[아주인터뷰] 지식교양 콘텐츠? 원하는 사람 많아요…큰그림연구소가 유튜브서 성공한 비결 | 아주경제
아주경제
유튜브 지식 콘텐츠를 제작하는 큰그림연구소 팀
——
이 때문에 이들은 콘텐츠의 필수 구성 요소 중 하나인 '작가'를 없앴다. 약 10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김지윤의 지식play' 채널의 경우 김 박사가 이슈에 대해 직접 분석하고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약 13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현준 교수의 '셜록현준' 채널도 한 이슈에 관해 편하게 대화하듯 촬영한다. '일당백' 채널은 콘텐츠 메인 MC인 방송인 정영진이 주로 기획한다. 다시 말해, 전문가가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고 큰그림연구소가 그에 맞는 포맷을 찾아가는 형태인 것이다.
https://m.ajunews.com/view/20241201150835875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2월 9일 오전 9:48
퇴
... 더 보기당근마켓 별도 기준으로 2024년 매출은 1891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76억 원으로 전년 대비 3.8배 증가하며 2년 연속 흑자를 기록,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 더 보기이제는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좋은 가격에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고객과 하는 모든 상호 작용은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장기적인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 경험을 제공할 기회입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