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완전 영포자 출신이라 아미고(Ameego) 처음 개발 시작했을 때는 대화를 1분을 넘기기가 어려워서 테스트하기가 어려웠는데요. 🥹
어제 개인적으로 와우 모먼트가 있었거든요? 연습 효과를 위해 사용자가 말을 좀 버벅거리면, 추리해서 답하지않고 사용자가 다시 말하게끔 유도하는데요. 이 때 I didn’t catch that 이라는 말을 많이 쓰더라고요.
근데, 어제 대화하다가 아미고가 무슨 말을 했는데 못알아들은 순간 나도 모르게 I didn’t catch that 이라는 말이 입에서 저절로 나와서 감동했습니다. 🥹 아, 아미고가 영어 말하기에 진짜 효과가 있구나라는 확신도 더욱 얻게 되었구요. 셀프증명!
앱스토어 👉 https://bit.ly/ameego-ios
암튼 대화하는 시간도 요즘은 5분은 그냥 가고 좀 재밌으면 10분은 그냥 넘기게 되네요. 진짜 장족의 발전.. 😭 걍 어제 경험이 갠적으로 넘 감동적이어서 포스팅 해 봤어요. 🥹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2월 17일 오전 11:35
3월중에 커리어리 2.0(?)이 시작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이와 관련하여 약 5년간의 커리어리 1.0시기에 큐레이팅에 대한 회고를 공유해봅니다.
... 더 보기최근 DeepSeek에 이어 중국발 AI에이전트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마누스(Manus) AI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 더 보기사실상 엑셀이나 구글 시트가 아닌가 싶다. 이만큼 많은 사람들이 쓸 줄 알고 여러 형태로 분석이 가능하고 결과물을 공유 가능한 툴은 많지 않다. 실제 현업부서들과 일을 해보면 굉장히 많은 데이터들을 구글 시트의 형태로 매뉴얼하게 관리한다. 이 위에서 간단한 차트등을 만들어 지표 관리를 하곤 한다.
... 더 보기인생이 게임과 다른 점을 이야기하자면, 여러 사람이 똑같은 선택을 해도 그 결과는 모두 다르다는 것이다. 현실에서는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매우 많으며, 심지어 여러 요인이 서로 복잡하게 얽혀 결과를 달라지게 만들기 때문이다. 그리고 좋은 결과로 연결된 사람들이 대체로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한다. 좋지 않은 결과를 가지고 글을 쓰거나 영상을 만드는 경우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다. 그래서, 온라인에서 접하는 이야기들은, 종종 달콤하지만 현실과는 동떨어진 이야기가 되고 만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