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만의 쇼가 아니라, 모두가 만드는 무대를 고민하라 >

1. 콘텐츠는 귀신입니다.

​2. 콘텐츠는 당신이 고객들을 즐겁게 해줄 무언가를 만들 수 있다고 유혹합니다. 당신으로 하여금 사용자가 기여하는 부분을 무시하게 만들죠.

​3. 콘텐츠에 사로잡힌 사람들은 자신만의 콘텐츠에 빠져들어요.

​4. 어떻게 하면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콘텐츠, 즉 사용자 누구나 참여해 만들어낼 수 있는 콘텐츠를 얻을 수 있을지 생각해야 하는데 말입니다.

#콘텐츠의미래 📚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3월 8일 오후 11:33

함께 읽은 게시물

“직원들에게 월급 외에 출근할 이유를 줘야 합니다. 팀장이 좋다던가, 이 일이 날 성장시킨다던가, 이 일이 좋다던가, 이게 다 여기에 해당합니다.“ 박웅현 TBWA 코리아 조직문화연구소 소장은 직원들을 조직에 남게하는 방법을 이렇게 제안했다.

... 더 보기

박웅현 TBWA 조직문화연구소장 "모든 직원은 고객, '회사 팬' 만들어야" [뉴시스 포럼-10년후 한국]

뉴시스

박웅현 TBWA 조직문화연구소장 "모든 직원은 고객, '회사 팬' 만들어야" [뉴시스 포럼-10년후 한국]

< PM/PO 커리어 3단계: 당신은 How, What, Why 중 어디

1. PM/PO 커리어는 3개의 단계로 나눠 생각해 볼 수 있다. 그 세가지는 일을 할 때 거치는 3단계와도 같다. 일의 3단계는 무얼까.

... 더 보기

이제 스티브 잡스의 남자가 아니라 샘 올트만의 남자라고 해야 할까요. 조니 아이브가 스타트업들에게 전하는 조언입니다. 그는 여전히 애플 때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일이 인류를 위한 일이라고 믿고, 제품 너머에 있는 사용자의 설렘을 같이 느끼면서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스타트업 창업자들에게 좋은 본보기를 만들고 있죠. 하지만 실리콘 밸리는 이제 돈과 권력으로만 움직이는 장소가 되지 않았나 아쉬움을 토로해요.

... 더 보기

‘스티브 잡스의 남자’ 조니 아이브, 스타트업들 향한 쓴소리

AI로 쓰는 경력기술서, 자소서

‘스티브 잡스의 남자’ 조니 아이브, 스타트업들 향한 쓴소리

면접 합격을 위한 오버액션 #면접 #면접합격

... 더 보기

스뉴가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 더 보기

Instagram

www.instagram.com

Instagram

< 길을 잃기 위해 도서관에 갑니다 >

1. 이 세계에 존재하는 책의 99.99%를 저는 아직 읽은 적이 없습니다. 그 사실 앞에서 망연자실해집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