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1)
매드타임스(MADTimes)
마케팅은 가설을 세우고 고객의 패턴을 분석하여 성과를 위한 액션을 도출하는 과정이다. 기사에서는 웹사이트 유입하여 구매하는 사용자들의 공통적인 패턴을 분석하여 가설을 검증하고 더 나아가 마케팅 액션 시나리오를 작성한다.
[가설1] 구매 고객은 여러 가지 채널을 통해 유입한 후 구매를 할 것이다.
[사실1] 대부분의 구매 고객은 하나의 채널로 방문 후 바로 구매가 결정된다.
[가설2] 구매 고객은 여러 가지 채널응 통해 유입한 후 구매할 것이다.
[구매2] 2회 이상 방문 후 구매한 사용자 또한 하나의 매체로 반복해서 방문한다.
이 두 사례를 바탕으로 웹사이트 유입 전에 고객이 반복적으로 반응하는 광고 소재 또는 검색하는 키워드는 고객의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관심사를 파악했다면 특정 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 웹사이트 방문 후에도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통일된 매시지를 전달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액션] 책꽃이 관련 광고 소재에 반응하여 높은 유입이 발생했다면, 혹은 책꽂이 관련 키워드에서 유입한 고객이 해당 상품의 상세 페이지를 조회하며 스크롤을 50% 정도 내렸을 때, 메시지의 팝업을 띄워준다면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 낼 확률이 높아질 것이다.
팝업 메시지 예시: “지금 회원 가입하면 보고 계신 행거 상품의 할인 쿠폰을 제공해 드립니다.”
기사 출처: https://www.madtimes.org/news/articleView.html?idxno=15943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3월 13일 오후 1:22
1. 설득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설득하지 않는 것'이다.
1. 할머니의 규칙은 구체적으로 말하면, 아이들이 디저트를 먹기 전에 먼저 당근을 먹여야 한다는 겁니다.
1. 일도 연습도 운동도 공부도 취미도 지속 가능한 방식을 택한다. 한두 번 영혼을 불사를 듯 무리하여 깜짝 성과를 낼 순 있지만 자기 속도와 맞지 않으면 금방 멈춰 서게 되고, 심하면 넌덜머리가 나 아예 반대쪽으로 수도 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