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한 가설과 검증, 액션플랜

마케팅은 가설을 세우고 고객의 패턴을 분석하여 성과를 위한 액션을 도출하는 과정이다. 기사에서는 웹사이트 유입하여 구매하는 사용자들의 공통적인 패턴을 분석하여 가설을 검증하고 더 나아가 마케팅 액션 시나리오를 작성한다.


[가설1] 구매 고객은 여러 가지 채널을 통해 유입한 후 구매를 할 것이다.

[사실1] 대부분의 구매 고객은 하나의 채널로 방문 후 바로 구매가 결정된다.


[가설2] 구매 고객은 여러 가지 채널응 통해 유입한 후 구매할 것이다.

[구매2] 2회 이상 방문 후 구매한 사용자 또한 하나의 매체로 반복해서 방문한다.


이 두 사례를 바탕으로 웹사이트 유입 전에 고객이 반복적으로 반응하는 광고 소재 또는 검색하는 키워드는 고객의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관심사를 파악했다면 특정 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 웹사이트 방문 후에도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통일된 매시지를 전달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액션] 책꽃이 관련 광고 소재에 반응하여 높은 유입이 발생했다면, 혹은 책꽂이 관련 키워드에서 유입한 고객이 해당 상품의 상세 페이지를 조회하며 스크롤을 50% 정도 내렸을 때, 메시지의 팝업을 띄워준다면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 낼 확률이 높아질 것이다.

팝업 메시지 예시: “지금 회원 가입하면 보고 계신 행거 상품의 할인 쿠폰을 제공해 드립니다.”


기사 출처: https://www.madtimes.org/news/articleView.html?idxno=15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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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 13일 오후 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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