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폴 코칭 중 기억에 남는 대화 [3]

Q) 🧑‍💻 A/B 테스트를 진행해봤는데, 포트폴리오에 어떤 지표를 넣어야 의사결정 과정을 잘 보여줄 수 있을까요? (2년차 멘티님)


A) A/B 테스트 목적에 따라 다르지만, 주로 이탈률, 클릭율(CTR), 전환율(CVR), 체류 시간 등이 많이 쓰여요. 예를 들어 ‘신규 페이지 디자인(A안 vs B안)에서 전환율이 5%p 높아졌다’ 같이 지표를 구체적으로 비교하면 좋습니다.(주로 솔루션·결과해석) 정말 중요한 건 어떤 조건에서 어떤 사용자 그룹을 대상으로 테스트 했는지 함께 설명하는 것이에요. 의사결정의 객관성을 어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디)


*단순 결과값보다, 의도(목표), 대상(샘플), 결과(지표)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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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 29일 오전 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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