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d-Entity: 당근 피드의 심장

안녕하세요. 저는 당근 피드인프라팀에서 Software Engineer로 일하고 있는 Lebron이라고 해요.


피드인프라팀은 하루에 수백만 명의 사용자들이 당근 앱을 열었을 때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피드 경험을 담당해요. 각 사용자의 관심사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를 적절한 위치에 제공하기 위해 복잡한 피드 시스템을 운영하며, 대규모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어요. 당근의 피드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하며, 이들은 여러 맥락으로 연결되어 서빙돼요.


피드인프라팀은 다양한 콘텐츠를 서빙하면서 “어떻게 하면 더 일관성 있게 데이터를 저장하고 활용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여러 번 마주했어요. Feed-Entity는 바로 그 고민에서 시작한 프로젝트예요. Feed-Entity는 단순히 데이터 구조를 표준화하는 것을 넘어서, 당근의 피드 시스템이 더욱 확장 가능하고 유연한 형태로 발전하도록 했어요. 덕분에 피드에 새로운 서비스를 더 빠르게 통합하고, 사용자들에게 더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었어요.


지금부터 Feed-Entity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그리고 이를 통해 어떤 문제들을 해결했는지 이야기해 드릴게요.


Feed-Entity를 통해 더욱 확장 가능하고 유연한 피드 시스템을 만든 과정이 궁금하다면
지금 당근 테크 블로그에서 글 전문을 읽어보세요!🥕

Feed-Entity: 당근 피드의 심장

항해 플러스 백엔드 Lite

Feed-Entity: 당근 피드의 심장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4월 3일 오전 6:1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