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LLMs trust AI regulation? Emerging behaviour of game-theoretic LLM agents
arXiv.org
LLM 에이전트는 비관적? 진화 게임 이론으로 본 AI 규제 하 상호작용 분석
이 논문은 진화 게임 이론(EGT)과 대형 언어 모델(LLM) 에이전트를 결합하여 AI 개발자, 규제 기관, 사용자 간의 전략적 상호작용과 AI 규제 효과를 분석합니다. LLM 에이전트(GPT-4o, Mistral Large)를 게임 플레이어로 사용하여 다양한 규제 시나리오(예: 조건부 사용자 신뢰, 반복 게임, 에이전트 성격 부여) 하에서의 행동 변화를 탐구했습니다. 연구 결과, LLM 에이전트는 순수 게임 이론 예측보다 더 비관적(불신, 비협조) 경향을 보였으며, 사용자의 조건부 신뢰가 오히려 협력을 저해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사용된 LLM에 따라 결과가 달라져 AI 규제 모델링 및 예측 시 LLM 선택의 중요성을 시사합니다.
https://arxiv.org/abs/2504.08640
초당 4~7 프레임 생성! MineWorld, 마인크래프트 실시간 상호작용 시대를 열다.
본 논문은 마인크래프트 환경을 위한 실시간 상호작용 오픈소스 월드 모델 'MineWorld'를 제안합니다. 이 모델은 시각-행동 자기회귀 트랜스포머를 기반으로 하며, 게임 장면과 해당 행동을 토큰화하여 번갈아 입력받고 다음 장면을 예측하도록 학습됩니다. 핵심 기술인 새로운 병렬 디코딩 알고리즘은 공간적 중복성을 활용하여 추론 속도를 높여 초당 4~7 프레임 생성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실시간 상호작용을 구현합니다. 또한, 생성된 결과가 입력된 행동 지시를 얼마나 잘 따르는지 평가하는 새로운 제어 가능성 지표를 제안하며, 실험 결과 기존 모델 대비 우수한 성능과 제어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https://huggingface.co/papers/2504.083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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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4월 14일 오전 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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