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가치를 올리는 패션 브랜드, 초심을 잃은 걸까요?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들 방법을 고민해야 합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최근 국내 패션 브랜드를 바라보는 투자 업계의 시선의 변화가 생겼다는 것이 느껴지는데, 마르디 메크르디를 전개하는 피스피스스튜디오가 약 5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것이 대표적이지만, 이렇게 벤처캐피탈의 관심을 받는 것을 보며 어차피 패션 산업에서 지속 가능한 고성장은 사실상 불가능하기에 이를 상업성으로 점철된 행보라 평가하는 등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들 또한 존재합니다.


2️⃣ 우선 이렇게 투자를 받고 기업 공개를 추진하는 브랜드들의 공통점은 글로벌 사업 확장에 주력한다는 점으로, 이렇게 범위가 해외까지 확장되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시장 잠재력이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인 건데, 이렇게 모은 투자금으로 브랜드 역시 새로운 성장을 꾀할 수 있다는 점에선 여러모로 유익한 장치가 될 수 있습니다.


3️⃣ 다만 여전히 택갈이가 성행할 정도로 단기적인 외형 성장에만 치중할 뿐, 의류의 품질과 가치에 무관심한 브랜드가 많기에 여전히 우려들이 나오고 있으며 결국 성장은 물론이고 소비자와의 유대 관계를 다지고 윤리적인 경영책을 실천할 때 브랜드는 비로소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룩할 수 있을 겁니다.


💡기묘한 관점➕

K팝과 K콘텐츠 등 현재의 문화적 성과가 장기적으로 이어진다면 분명 국내의 브랜드들은 예전의 제조업이 그랬듯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아직은 본이 될만한 롤모델이 부재하다는 것이 약점인데요. 오늘 공유 드린 아티클에서 언급되었듯이 정말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들려면, 더 장기적인 관점으로 고객과의 유대감을 쌓고 윤리적인 모습을 보여야 하겠죠. 이러한 성공 사례들이 각 분야에서 마구 쏟아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m.site.naver.com/1Ew5V

이윤을 추구하면 초심을 잃었다고? - 온큐레이션

온큐레이션

이윤을 추구하면 초심을 잃었다고? - 온큐레이션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4월 16일 오후 12:07

조회 35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