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컨설팅 회사 베인앤드컴퍼니에 따르면 올해 중국 명품 시장 매출은 522억1000만달러(약 57조1177억원)로 지난해보다 45%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같은 기간 전 세계 명품 매출은 2574억7000만달러(약 281조6722억원)로 23%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명품 매출이 감소하는 건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처음으로, 특히 미주 지역의 명품 매출은 작년보다 27%가량 줄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로 세계 명품 시장 규모 23% 감소할때 중국은 45% 성장. 2025년에는 명품 매출 절반이 중국서 나올 것이라는 전망. 루이비통이 160년 역사를 알리는 순회 전시 ‘See LV’의 첫 장소로 중국 우한을 택한 이유.

루이비통이 中 우한에서 전시 연 이유... '중국·디지털' 강화하는 명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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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이 中 우한에서 전시 연 이유... '중국·디지털' 강화하는 명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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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2월 4일 오전 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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