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터의 일] 브랜드 미디어, 그 시작점에서 논의해야 할 것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환경은 점점 더 복잡하고 예측하기 어려워지고 있어요. 광고만으로 유의미한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하기는 더 힘들어지고 있죠.


이제 콘텐츠는 어쩌면 고객을 만나는 유일하고도 강력한 수단일지도 모르겠는데요. 기업이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미디어가 꼭 필요한 이유예요. 이미 많은 기업들이 이 길을 택하고 있어요.


컬리 커뮤니케이션 조직에서는 그 채널로 ‘뉴스룸’을 선택했습니다. 대부분의 브랜드 채널이 마케팅향이고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 집중되어 있다 보니, 뉴스룸을 만드는 과정에서 어려움에 봉착했을 때 도움을 얻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브랜드 미디어를 만드는 PR,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를 위해 뉴스룸 구축과 운영 경험을 틈틈이 나누고자 합니다.


그 첫 번째는 ‘기획안’에 관한 것인데요. 뉴스룸 구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프로젝트에 참여한 모든 이들이 같은 생각을 가지고 동일한 목표🚩를 향해 배를 몰 수 있도록, 뉴스룸 기획안에 담아야 할 것들을 정리했습니다.


뉴스룸 구축의 시작, 기획안에 꼭 들어가야 하는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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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룸 구축의 시작, 기획안에 꼭 들어가야 하는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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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6월 10일 오전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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