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커피챗을 한 번도 해보지 못한 분들을 위한 커피챗 신청 방법

계속해서 링크드인 한국 유저가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한 10만 이라고 들었던 것 같 같은 이제는 300만이라고 이야기를 하시더라고요.

최근 시작하셨거나 기존에 사용 중이었는데 아직 링크드인의 꽃인 ‘커피챗’을 해보지 않으신 분들이 꽤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분들을 위해 어떻게 커피챗을 신청하는 것이 좋을지 간단한 몇 가지만 알려 드릴게요!(저도 다른 분들께 커피챗 노하우를 배웠고 거기에 저의 경험을 더해 말씀 드려요)

1) 과감히 먼저 1촌 신청하기. 1촌을 거절 당할 것 같다면 그 분이 작성한 글에 진정성이 담긴 댓글을 달면서 거부감 없애기

2) 커피챗을 요청하고 싶은 상대방의 경력, 회사, 콘텐츠 등을 확인한 후, 나의 관심사와 연결하여 제안하기

- 내가 가고 싶어하는 회사에 소속되어 일하는 분이라면 나의 목표 설명하면서 커피챗 신청
- 인사이트 담긴 이야기들을 공유해주시는 분이라면 어떤 글을 보고 어떤 인사이트를 얻었고 그래서 당신과 이야기 나누고 싶다는 것을 어필
- 나의 서비스 판매 대상의 고객이라면 상대방이 갖고 있을 고민을 이야기하며 커피챗 제안(사실 이게 제일 어렵습니다)

3) 지금 갖고 있는 용기에 +1을 하기. 시작이 반.

사실 제일 중요한 것이 3번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망설이신다면 용기에 1을 더해보세요. 그리고 시도해보세요! 시작이 반입니다. 여러분의 커피챗을 응원합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6월 11일 오전 12:5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GPT-5가 출시되면서 Function Calling에 Free-Form Function Calling과 Context-Free Grammar (CFG)를 지원하는데, 이게 숨은 보석이다.


    Free-Form은 결과를 JSON이 아니라 SQL, Python script 등의 코드등을 결과로 받거나 XML, CSV 같은 형태로도 받을 수 있다. 다만 plain-text로 주는 형태라서 주의가 필요하다. 이건 예전에도 프롬프트 트릭으로 쓰곤했던거라 그냥 맘이 좀 편해졌다(?)정도.

    ... 더 보기

    <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고 믿으며, 사람을 바꾸는 일을 한다 >

    1

    ... 더 보기

    < 감정은 내가 아니다. 감정을 나와 분리하라 >

    1

    ... 더 보기

    < 피터 드러커가 말한 7살도 아는 성공 공식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