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링크드인 한국 유저가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한 10만 이라고 들었던 것 같 같은 이제는 300만이라고 이야기를 하시더라고요.
최근 시작하셨거나 기존에 사용 중이었는데 아직 링크드인의 꽃인 ‘커피챗’을 해보지 않으신 분들이 꽤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분들을 위해 어떻게 커피챗을 신청하는 것이 좋을지 간단한 몇 가지만 알려 드릴게요!(저도 다른 분들께 커피챗 노하우를 배웠고 거기에 저의 경험을 더해 말씀 드려요)
1) 과감히 먼저 1촌 신청하기. 1촌을 거절 당할 것 같다면 그 분이 작성한 글에 진정성이 담긴 댓글을 달면서 거부감 없애기
2) 커피챗을 요청하고 싶은 상대방의 경력, 회사, 콘텐츠 등을 확인한 후, 나의 관심사와 연결하여 제안하기
- 내가 가고 싶어하는 회사에 소속되어 일하는 분이라면 나의 목표 설명하면서 커피챗 신청
- 인사이트 담긴 이야기들을 공유해주시는 분이라면 어떤 글을 보고 어떤 인사이트를 얻었고 그래서 당신과 이야기 나누고 싶다는 것을 어필
- 나의 서비스 판매 대상의 고객이라면 상대방이 갖고 있을 고민을 이야기하며 커피챗 제안(사실 이게 제일 어렵습니다)
3) 지금 갖고 있는 용기에 +1을 하기. 시작이 반.
사실 제일 중요한 것이 3번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망설이신다면 용기에 1을 더해보세요. 그리고 시도해보세요! 시작이 반입니다. 여러분의 커피챗을 응원합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6월 11일 오전 12:57
GPT-5가 출시되면서 Function Calling에 Free-Form Function Calling과 Context-Free Grammar (CFG)를 지원하는데, 이게 숨은 보석이다.
Free-Form은 결과를 JSON이 아니라 SQL, Python script 등의 코드등을 결과로 받거나 XML, CSV 같은 형태로도 받을 수 있다. 다만 plain-text로 주는 형태라서 주의가 필요하다. 이건 예전에도 프롬프트 트릭으로 쓰곤했던거라 그냥 맘이 좀 편해졌다(?)정도.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