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ell Free
m.thebell.co.kr
우리PE는 최근 팀프레시를 상대로 신규 CB 발행을 금지하는 가처분 신청서를 법원에 제출했다. 팀프레시는 수백억원 규모로 신규 CB 발행을 추진 중이다. 발행 규모에 따라 경영권 변동이 수반될 수 있음에도 기존 FI인 우리PE에 충분한 설명이 없었다는 것이 반대 이유다. 사전동의를 구하지 않았고 신규 투자자 정체성 등 우려 지점에 대한 해소 없이 진행됐기에 채권 보전 차원에서 협상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우리PEP가 CB 발행에 반대하는 직접적인 이유는 기업가치 훼손이다. 이번 신규 CB는 기존 기업가치 대비 약 20분의 1 수준으로 발행가가 책정될 예정이다. 신규 CB 발행 시 전환단가를 낮추면 주식 전환 시 기존 주주들이 보유한 주식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낮아진다. 결국 현재 조건으로 신규 CB를 발행하면 기존 주주인 우리PE의 주식 가치는 20분의 1토막이 나는 셈이다.
http://m.thebell.co.kr/m/newsview.asp?svccode=00&newskey=202505301527104600102277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6월 11일 오전 1:37
토
... 더 보기최근 AI는 LLM(대규모 언어 모델)의 등장과 함께 강력하고 대중화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LLM의 자기 추론 능력과 빅데이터 모델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으며, 기업과 기관들은 이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LLM은 응답 지연(latency)이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대규모 데이터 처리를 위해 확장하는 과정에서 비용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더 보기혹시 Claude 나 cursor 등 AI 로 개발하실 때
뭔가 AI 스러운 뻔한 디자인 때문에
실
... 더 보기G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