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가 '팔지 않는 매장'을 만든 이유

이제는 '경험의 시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성수 한복판에 위치한 무신사 스퀘어 성수 4, 낯선 이름처럼 무신사가 보유한 여러 매장 중에서도 특히 이질적이 존재로, 별도 간판이나 브랜딩 없이 오직 팝업 행사용으로만 활용되기에, 심지어 사람들은 무신사가 운영하는 공간인 줄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2️⃣ 그래서 오히려 성수라는 지역 특색과도 맞아 떨어지는데, '팝업의 성지'라 불리는 성수에 걸맞게 특정한 정체성 없이 다양한 실험의 장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과거에는 비효율적이라 불렸을지 모르지만 오프라인 경험이 최고의 광고가 된 지금에는 오히려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죠.


3️⃣ 최근 연이어 히트작을 내놓고 있는 다이소 상품도 같은 맥락으로 보면 이해가 되는데, 제조사나 브랜드 입장에선 적정 이윤 확보가 어렵지만, 다이소 입점을 판매 확대를 넘어 '노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기회로 보기에 이런 새로운 형태의 협업들이 계속 나올 수 있었던 겁니다.


💡기묘한 관점➕

우리는 이제 광고의 시대를 지나 경험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일방향적인 정보 전달이 먹혔다면 지금은 직접 써보게 해야 고객을 설득할 수 있죠. 이러한 시기에는 결국 더 설득력 있는 경험을 만들어 내는 곳 만이 살아남고 성장할 수 있을 겁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m.site.naver.com/1Ew5V

무신사가 '팔지 않는 매장'을 만드는 이유...이제는 '경험의 시대'

premium.sbs.co.kr

무신사가 '팔지 않는 매장'을 만드는 이유...이제는 '경험의 시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6월 15일 오후 9:2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쿠팡, 다이소, 올리브영을 경쟁자들이 따라잡기 어려운 이유

    ... 더 보기

    쿠팡·다이소·올리브영, 왜 따라잡을 수 없을까? | 요즘IT

    요즘IT

    쿠팡·다이소·올리브영, 왜 따라잡을 수 없을까? | 요즘IT



    📝무신사 글로벌 전략, 핵심만 쏙 정리했어요!

    ... 더 보기

    무신사 글로벌 전략, 핵심만 쏙 정리했어요

    www.openads.co.kr

    무신사 글로벌 전략, 핵심만 쏙 정리했어요

    진짜 노동의 생산성이 높아질수록 가짜 노동이 늘어나는 이유

    “왜 우리는 일은 잘했는데 더 바빠졌을까?”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