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new in UIKit (feat. WWDC 2025)

이번 iOS 26 앱을 개발하기 위해서 UIKit에서는 또 어떤 새로운것과 개선을 가져왔을까요?


당연히 Liquid Glass 디자인 적용을 위한 부분도 하나의 포인트겠지만,

iOS 생태계의 개발자라면 가장 체감이 될 수 있는 포인트는 저는 두가지로 생각됩니다.


1️⃣ iOS 26 SDK 부터는 Scene 기반으로 컨트롤 하지 않으면 앱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 즉 우리는 레거시를 체크하고 수정이 필요한 부분들이 생길거에요.

2️⃣ Observation & UIKit

  • iOS 17에서 소개된 Observation 프레임워크를 이제 UIKit에서 SwiftUI 처럼 쉽게 적용할 수 있어요. 즉, 모델 트래킹 추적을 통해 뷰 업데이트가 더욱 단순해질 수 있다는것이죠.


그 외에도 SwiftUI 만큼 매번 큰 변화는 당연히 이제는 아니지만, 나 살아있어요 하는것 같습니다 😃

What's new in UIKit (feat. WWDC 2025)

iOYES

What's new in UIKit (feat. WWDC 2025)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6월 21일 오전 11:2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스프링 핵심 기능으로 통합된 Spring Retry

    S

    ... 더 보기

    스프링 핵심 기능으로 통합된 Spring Retry

    www.linkedin.com

    스프링 핵심 기능으로 통합된 Spring Retry

     • 

    저장 3 • 조회 1,320


    간만에 재밌게 읽은 기술 포스트

    ... 더 보기

    무진장 힘들었지만 무진장 성장한 개발 이야기

    Medium

    무진장 힘들었지만 무진장 성장한 개발 이야기

    [Dev] CI/CD 파이프라인에 대한 포괄적인 소개

    ... 더 보기

    A Comprehensive Introduction to CI/CD Pipelines

    DEV Community

    A Comprehensive Introduction to CI/CD Pipelines


    코틀린 리액티브 SSE 푸시 By 클루드

    ... 더 보기

    WEBNORI

    wiki.webnori.com

    WEBNORI

    개발자라면 키보드는 다양하게 써봐야죠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