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업계의 DX 엔터 업계에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난 12월 1일에 공개된 뉴스픽스의 오리지널 토크 프로그램 <THE UPDATE> 에서 다룬 주제인데, BTS와 Niziu 등 국내 엔터 기업의 전략을 분석한 사례들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방송 내용과 관련 기사를 참고한 포스팅 입니다. 1. 에이전시 VS 매니지먼트 - 미국은 에이전시-매니지먼트 분리, 일본(한국)은 통합 - (연예인 관점에서) 에이전시 계약이 개인 사업자라면, 매니지먼트에 소속되는 것은 직장인이 되는 것 2. 엔터 업계의 수익 구조를 바꾸는 DX - 미디어 지형의 변화 : TV 중심의 활동만으로는 도달률, 인지도를 보장받을 수 없음 -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 : 유료 콘텐츠 판매, 도네이션 등 3. 연예인 유튜브 채널 분석 - 전체 유튜브 시장에서 아직은 걸음마 단계 - 활동 유형에 따라 1)연장선상 2)본캐 특화형 3)브이로그형 4)부캐형 으로 분석 4. DX 시대의 키워드 - 타임머신 경영 & 콜라보 - 프로세스 이코노미 : 과정을 팔아라 - 온오프 장벽 없애기 - DX * 아날로그 - 기다리지 말고 스스로 일을 만들것

엔터 업계에도 DX

brunch

엔터 업계에도 DX

2020년 12월 6일 오후 11:0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