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제 퍼포먼스보다 고객이 중요합니다
openads.co.kr
일시적 전환보다 핵심 고객 확보에 집중하는 코어-오디언스 마케팅 전략
[아티클 3문장 요약📑]
1️⃣ 가격이나 상품 구성은 어느 정도 맞출 수 있어도, 브랜드 만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일은 어려운 요즘, 결국 어떤 상황에서도 찾아와서 지갑을 여는 충성 고객을 키우고 만드는 것으로 마케팅의 목표는 바뀌어야 합니다.
2️⃣ 이렇듯 충성 고객을 키우려면 먼저 우리의 성장을 이끈 것이 누구였는 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들의 공통점을 파악한 후 어떤 고객을 확보할 지 정하고, 이후 이들이 있는 채널을 찾아가 유입 시키고 단계 별 목표를 설계하고 달성하여 이들이 완전히 정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거죠.
3️⃣ 이를 위해선 우선 우리 내부에 충분한 데이터가 쌓여 있는 건 물론, 양질의 3rd party 데이터까지 확보하여 이를 확장할 수 있어야 하고, 동시에 광고의 목표 역시 단순한 구매 전환 보다는 우리의 타깃이 실제 핵심 고객으로 전환 되었는 지로 삼고 운영해야 할 겁니다.
💡기묘한 관점➕
최근 퍼포먼스 광고의 역할에 대한 재정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과거처럼 일시적인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 건 한계가 있고, 장기적으로 지속될 수도 없다는 것이 경험적으로 확인되었기 때문이죠. 특히 기능적으로는 차별화가 어렵기에 결국 팬덤, 즉 핵심 고객 확보가 생존을 좌우하고 있고요. 이를 달성하는 걸 마케팅 목표로 삼고 치밀하게 준비해야 비즈니스의 성장이 가능할 겁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m.site.naver.com/1Ew5V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8월 4일 오후 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