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이커머스 실적, 포인트만 짚어 드려요
openads.co.kr
시장 대비 상대 성장률, 수익성 개선 여부, 거래액 성장을 봐야 합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최근 쏟아졌던 이커머스 기업들의 2분기 실적들, 하지만 기사만 보다 보면 각사마다 유리한 지표 만을 강조하다 보니 정확한 해석이 어려운데, 이때는 1) 시장 대비 성장률, 2) 수익성, 3) 거래액 세 가지 기준을 가지고 보면 됩니다.
2️⃣ 예를 들어 쿠팡은 시장 평균을 웃도는 성장률을 기록한 동시에 수익성도 개선되었고, 거래액 역시 함께 커지고 있기에 긍정적인 반면, 네이버는 매출 성장률은 쿠팡보다도 높았지만, 거래액 성장이 4%에 그치면서 지속 가능성에 대해 증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이러한 숫자들 말고도, 특히 기업들의 해외 진출 소식이 이번 실적 발표들에서 강조되곤 하였는데, 이는 쿠팡의 지배력이 공고해지고 성숙기에 접어든 국내 시장 만으로는 과거 받았던 높은 기업 가치를 입증할 수 없기 때문에 해외 확장 만이 성패를 가를 핵심 요소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기묘한 관점➕
이커머스 기업들이 어려움은 지속되고 있지만, 그 와중에도 선방하는 측과 그렇지 못한 회사들이 갈리고 있습니다. 다만 워낙 시장 성장률이 좋지 못하기에 괜찮은 성적표를 받은 이들도 해외 진출에 사활을 건 상황인데요. 여기서 하루 빨리 좋은 소식이 들려서 전반적으로 침체된 업계에 활기를 불어 넣길 기대해 봅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m.site.naver.com/1Ew5V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8월 26일 오후 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