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부터 평양일미까지, 다시다부터 해찬들까지, 올리브영부터 CGV까지, 그간 노희영이 만들고 리뉴얼한 브랜드만 수백 개에 달한다는 건 알만한 사람은 다 안다. Q. 노희영 브랜드의 핵심 3가지를 얘기해주시죠. "첫째 눈으로 모든 걸 느끼고 알 수 있게 비주얼 컨셉이 정확해야 해요. 둘째 그 이유가 궁금하도록 스토리로 전달해야 합니다. 셋째, 체험하고 체류하고 싶도록 설계해서, 고객을 붙들어둬야죠 저는 브랜드 론칭할 때 무조건 색깔부터 먼저 떠올려요. 가령 삼거리 푸줏간은 주황색, 평양일미는 옥색이 떠오르는 식이에요. 브랜드의 첫인상은 컬러예요. 그리고 이름이 직관적이고 쉬워야 해요. ‘뚜레쥬르’같은 이름이 제일 알아듣기 어려워요. 삼거리 푸줏간, 계절 밥상, 평양 일미… 뭐 하는 곳인지 한 번에 머리에 잡혀야죠. 이어서 어떤 근본으로 자랐는지(히스토리), 함께 할 수 있는 건 뭔지(체험) 디테일이 꼬리를 물고 죽죽 나와야 해요. 올리브영이나 CGV같은 기존 공간을 리노베이션 할 때는, 한번 들어오면 못 나가도록 ‘놀 거리'를 다양하게 배치했어요. 고객의 시간을 붙잡아야 해요. 삼거리 푸줏간이나 계절밥상은 내가 먹은 식재료를 바로 그 장소에서 구경하고 살 수 있도록 했고요."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소비자의 눈으로 트렌드에 올라타라" 브랜드 승부사 노희영

naver.me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소비자의 눈으로 트렌드에 올라타라" 브랜드 승부사 노희영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9일 오전 10:0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요구사항 정의 시 고객사 실무부서 간 의견이 상충될 때 대응방안

    이하 내용은 CASE STUDY 방식으로 정리한 가상의 시나리오입니다.  SI 프로젝트에서 이런 상황에 직면하면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좋을지 생각해 보세요.

    ... 더 보기

    프롬프트 기획 과정 공유 - 경쟁사 고객 리뷰 분석

    ... 더 보기

    프롬프트 기획 과정 공유 - 경쟁사 고객 리뷰 분석

    Brunch Story

    프롬프트 기획 과정 공유 - 경쟁사 고객 리뷰 분석

     • 

    댓글 1 • 저장 8 • 조회 994


    포트폴리오, 리얼하게 시작하는 법

    <포트폴리오, 리얼하게 시작하는 법>

    ... 더 보기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AI의 특징"에 대한 이해

    AI가 기존 프로덕트와는 다른 여러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있는데, 이 특징에 대해서 구글(Google)의 AI PM인 Marily Nika는 Building AI-Powered Products란 책에 잘 정리해서 요약했습니다.

    ... 더 보기

    Allen Pike의 에세이 「Post-Chat UI」

    ... 더 보기

    Post-Chat UI

    Allen Pike

    Post-Chat U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