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에서 Grab이 Uber, Gojek에 비해 더 잘 하는 이유. 기사에서는 여러 이유를 들었지만 결국엔 로컬라이제이션이다. 실제 인도네시아에 있을 때 우버가 기존 북미 서비스의 틀을 크게 벗어나지 못할 때(즉 글로벌 서비스를 벗어나지 못할 때) 그랩은 지속적으로 색다른 시도를 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 기사에서는 1000명 규모의 베트남 지사를 이야기 했는데, 중요한건 규모가 아니라 이들이 용병 조직(Mercenary)이 아닌 미션 조직(Missionary)이었기 때문에 진정한 로컬 서비스가 가능했을 것이다. 결국 '로컬 서비스'가 필요한 사업이라면 로컬 제품팀 빌딩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좋아요👍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The factors driving the success of Grab and what it took to become a market leader | e27

e27

The factors driving the success of Grab and what it took to become a market leader | e27

2019년 10월 29일 오전 11:02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