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년 후 세상을 바꿀 기업, Shopify! > Nike, Vans, Ralph Lauren, LV, Rolex, Patagonia, 그리고 North Face까지 매력적인 자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메이커들이 아마존과 결별을 고하고 있다. 기존 기업이 EC를 시작할 경우, 아마존을 비롯한 쇼핑몰에 출점하는 경우가 많다. 다수의 이용자가 확보되어 집객력이 강점인 이와 같은 쇼핑몰은 조인과 함께 바로 소비자에게 자사 제품이 노출되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고객의 기억에 남는 것은 고작 해당 제품을 아마존에서 샀는지 쿠팡에서 샀는지 정도이지, 출점 메이커에 대한 이미지는 남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또한, 출점 기업들은 배송료와 배송 기간 및 결제에 있어 플랫폼 제공자에 종속되는 경우가 많아 각종 트러블이 존재한다. 이러한 이유로 강한 브랜드파워를 갖춘 기업일수록 아마존과 같은 쇼핑몰보다는 자체 EC 사이트를 개설하는 것이 이익이라는 결론을 낼 수 있다. 강한 상품력을 가지고 차별화를 꾀할 수 있는 기업일수록 자사 브랜드의 가치는 높아지기 마련이어서 이러한 경우 자사 사이트를 EC 전략 중심으로 포지셔닝 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이다. Nestle의 Nescafe 캐나다 오피셜 사이트는 Shopify에서 만든 D2C 서비스로 전개되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그 외에 GODIVA, COMME des GARCONS, Loreal, Heineken 등도 이용하고 있다.

5년 후 세상을 바꿀 기업, Shopify!

스넥(SNEK)

5년 후 세상을 바꿀 기업, Shopify!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15일 오전 6:2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우리 유전자에 각인된 가장 오래된 공포 >

    1. 우리 몸은 신체적 위험처럼 '거절'에 반응한다. 과거에 거절이 곧 우리 인간 종을 신체적 위험에 처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 더 보기

    요즘 '바이브 코딩'이라는 단어 자체가 유행이긴 하구나 싶습니다. 워낙 가타부타 말이 많아서요. 그래서 '근본'의 말을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바이브 코딩의 창시자 안드레이 카파시는 역시 단순히 그 자체에 집중하기보다 '소프트웨어의 발전사'라는 큰 그림에서 바이브 코딩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어떻게 발전해 나가야 할지 보고 있었어요.

    ... 더 보기

    바이브 코딩 창시자 “유행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바이브 코딩 창시자 “유행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바이브 코딩 창시자 “유행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브랜드 경영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경영자는 이 질문에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답한다. 이 답변에 재차 확인을 구하는 질문을 하면 멋쩍은 웃음과 함께 “브랜드를 ‘잘’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 더 보기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조회 233


    < 가장 뛰어난 사람들은 ‘결정’을 아껴 쓴다 >

    1. 2년, 3년 앞을 미리 생각해야 합니다. 2~3년 앞을 생각한다면 왜 오늘 100개의 결정을 해야 할까요?

    ... 더 보기

    제미나이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 더 보기

    '존재 과시형' 가짜 프로젝트에 대응하는 방안

    앞서 설명한 가짜 프로젝트의 유형별로 특징, 대표사례, 피해야 할 상황, 대응전략을 설명하겠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