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가설을 세우기 위한 프레임워크 🪄] A/B 테스트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좋은 가설이 필요한데요. 소개드리는 아티클의 저자는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예시와 함께 '가설 트리(Hypothesis Tree)' 모델을 활용해 최선의 가설을 도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설을 세우기 전 목표를 명확히하고 관련 자료를 충분히 수집합니다. 2️⃣ 문제를 해결할 잠재성이 높은 '기회 영역'을 정의합니다. 3️⃣ 기회 영역 안에서 수집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가설을 설계하고 이를 여러 형태로 다변화합니다. 어떻게 보면 매우 간단한 모델이지만, 생각의 틀을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어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첨부드린 글은 저자의 동의를 받아 번역/편집하여 저의 브런치에 게재한 글입니다)

가치 있는 A/B 테스트 가설을 세우기 위한 방법

Brunch Story

가치 있는 A/B 테스트 가설을 세우기 위한 방법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16일 오전 11:09

 • 

저장 34조회 1,27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기회’는 늘 ‘문제’로 가장해서 나타난다 >

    1. 문제를 일으킬 때 했던 것과 같은 생각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 더 보기

    < 가짜 전문가와 진짜 멘토를 구별하는 법 >

    1. 질문에 대한 답을 제공하는 일을 돈벌이로 삼는 사람은 상대가 누구라도 질문이 같으면 같은 대답을 합니다.

    ... 더 보기

    《욕망과 읽기》

    ... 더 보기


    < 당신이 나에게 줄 때, 나는 받음을 당신에게 주는 것이다 >

    1. 즐거운 마음으로 받는 것이 가장 크게 주는 것이다. 이 두 가지를 떼어놓을 수는 없다.

    ... 더 보기

    단순 비교 말고 영감 얻는 벤치마킹 하려면

    "

    ... 더 보기

    카피 아닌 벤치마킹. 뭐가 다를까?

    Brunch Story

    카피 아닌 벤치마킹. 뭐가 다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