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포티파이가 '오디오'를 강조하는 이유 - 수년 간 스포티파이의 성장률은 정체되어 있는데 그걸 깨뜨릴 방법은 게임의 장을 바꾸는 것. - 음악보다 오디오가 더 큰 카테고리이므로 음악을 포함한 더 큰 시장을 겨눌 수 있다. 2. 스포티파이가 '팟캐스트'에 집중하는 이유 - 오디오 분야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들기 쉽다. - UGC로서 진입장벽이 낮다. 3. 스포티파이가 한국에 들어오면 벌어질 일들 - 케이팝을 키워드로 스포티파이의 비즈니스 구조를 상상해볼 수 있다. 4. 스포티파이의 전략 - 서비스의 구조에서는 유튜브를, 콘텐츠 전략에서는 넷플릭스를. _____ 물론 가장 중요한 관점은 스포티파이 입장일텐데, 그들에게 한국 시장은 사실 '케이팝 콘텐츠의 글로벌 생산기지'로서 중요할 거야. 글로벌 기준에서 가성비 좋은 시장인 셈이지. (이건 넷플릭스의 관점과도 같아) 그래서 사실 한국에서 스포티파이와 경쟁하는 건 정작 유튜브와 넷플릭스일 수 있어. 현재의 콘텐츠 비즈니스는 점유율, 다시 말해 사용자 시간을 두고 경쟁하는 시대니까 말이야. 이렇게 생각하면 기분이 좀 복잡해지긴 하네. 아무튼, 스포티파이의 한국 진출로 라디오 방송, 오디오 콘텐츠, 테크, 음악업계의 채용 시장도 들썩일 수 있어. 관련 업종 경력자라면 링크드인 업데이트하면서 마음의 준비도 좀 하고 있어봐.

🙄INSPIRED | 스포티파이가 한국에 오면 갈아탈거야?

팁스터

🙄INSPIRED | 스포티파이가 한국에 오면 갈아탈거야?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22일 오전 5:0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❶경영진이 인재관리에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지 않음(54%)

    ... 더 보기

    [변화디자이너 허일무의 리더십체인지] 인재육성의 리더십(1)

    데일리경제

    [변화디자이너 허일무의 리더십체인지] 인재육성의 리더십(1)

    《23분》

    ... 더 보기


    < 왜 사람들은 과거를 계속 반복할까? >

    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 더 보기

    50세 이전에 임원 안되면? 그럼 나가야지! I 대기업 임원 퇴사 이유

    5

    ... 더 보기

    < 해결책 과잉 시대, 이제는 의미가 답이다 >

    1. 과거에는 해결해야 할 문제가 해결책의 양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