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트 매니저는 개발을 얼마나 알아야 할까? 🤔] 프로덕트 매니저로 일하기 위해 반드시 코딩을 할 줄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개발에 대한 이해가 높으면 분명 일하는 데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1. 리프레시 주기를 어느 정도로 가져갈지와 같은 기술적인 의사결정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특정 피쳐가 현실적으로 구현 가능한 범위에 있는지 판단해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3. 기술 부채가 갖는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버그가 발생했을 때 어떤 문제로 인한 것인지 원인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5. 데이터 구조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느 정도로 자세히 알아야 할까요? (매우 테크니컬한 프로덕트가 아니라면) 아래 정도를 이해하고 있으면 됩니다. -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념에 대한 이해 - 모바일 앱과 웹 간 프로덕트 구조나 개발 과정의 차이점 - 디자인 정책, 배포나 앱 리뷰 과정 등 iOS와 안드로이드 간의 차이점 - API 문서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 - 개발 환경(스테이징, 운영)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중요한 것은 위와 같은 기본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내가 담당하는 프로덕트 구조를 깊이 있게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회가 될 때마다 함께 일하는 개발자들에게 질문을 많이 던져보세요. 그 어떤 개발 서적을 읽거나 강의를 듣는 것보다 가장 효과적이고 빠르게 필요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링크한 글을 요약/편집하여 공유 드립니다.

How technical should a Product Manager be?

Medium

How technical should a Product Manager be?

2020년 12월 23일 오후 12:0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