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도 먹는걸 즐기고, 사람이 하루에 min 3번 이상 반복구매가 일어나는 행위는 바로 '식' 인지라 F&B 포함 푸드테크 시장에는 항상 관심이 많은데요. 직장인,학생 대상 도시락 시장 규모가 올해는 1조원을 돌파할 전망입니다. 성장속도가 빠른만큼 경쟁 또한 매우 치열한데요 프랜차이즈 도시락 시장 top3 한솥도시락, 본도시락, 오봉도시락 의 올해 매출 전망치만 약 5000억원, 여기에 편의점과 외식업체의 도시락 매출까지 합치면 약 1조 규모 이상의 시장으로 추정 됩니다. 특히, 2013년 779억원 규모였던 편의점 도시락 시장은 올해 5000억원을 넘보고 있을정도로 급성장 하였는데요. 이는 경기불황에 대한 반사이익을 보는 대표적인 비지니스라고 봐야할것 같습니다. 프랜차이즈 도시락들 마다 젊은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주기적인 menu update, 직장인 공략을 위한 B2B 영업확장등 메인 전략들이 다 다르고, 편의점 도시락 들도 배달앱 이라는 IT인프라의 확장을 기반으로 본격적으로 프랜차이즈 도시락과의 경쟁에 뛰어들었는데요. 이런 치열한 경쟁속에 앞으로 이 시장이 얼마나 더 빠르게 커질지, 이런 흐름이 올해 연초부터 붐이 일기 시작한 국내 공유주방 스타트업 들에게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켜보는것도 흥미로울것 같습니다.

도시락 1兆 전쟁...편의점 vs 한솥·본 '진검승부'

Naver

도시락 1兆 전쟁...편의점 vs 한솥·본 '진검승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11월 4일 오전 2:3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