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의 프로필 사진

"넷플릭스의 힘을 만드는 것이 하나 하나 유명한 오리지널이라면, 왓챠는 덜 유명해도 알고보면 취향 저격인 콘텐츠를 다량으로 확보하는 셈이다. 그런 왓챠가 최근 새로운 계획을 발표했다. 오리지널이다. 360억원의 투자 유치금 중 상당부분을 재원으로 시리즈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OTT에서 더 중요한 것은 시리즈물에 가깝다. 시청 시간이 더 많이 확보가 되기 때문이다. 아마 저희가 오리지널을 만든다면 영화보다는 시리즈물에 무게가 실릴 것 같다." "왓챠의 기본적인 정체성은 롱테일 콘텐츠를 다 갖추고 취향에 맞게 추천을 잘 해주는 거다. 이 기본 전략은 유지할 생각이다." "왓챠는 두 바퀴로 굴러간다. 무슨 말이냐하면, OTT 서비스 외에도 영화를 평가하고 추천하는 서비스 ‘왓챠피디아’가 이 회사의 중심 축 중 하나라는 뜻이다. 그리고 이 왓챠피디아가 왓챠의 결정적 경쟁력이라는 것이 박태훈 대표의 설명이다." "우선, 넷플릭스에 비해 왓챠가 보유한 콘텐츠의 수가 압도적으로 많다. 드라마는 다섯배, 영화는 열다섯배다." "또 다른 하나는 왓챠피디아가 가진 데이터의 양과 질이다. 네이버의 오십배가 넘는 별점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쿠팡페이를 결제하던 유저들이 공짜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다는 점은 콘텐츠 유료 시장 사이즈 자체를 줄인다는 점, 콘텐츠가 공짜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는 점에서 콘텐츠 제작·유통 업계에서 큰 우려를 할 것으로 예상한다."

넷플릭스에서 쿠팡까지 : 왓챠 박태훈의 생각 - Byline Network

바이라인네트워크

넷플릭스에서 쿠팡까지 : 왓챠 박태훈의 생각 - Byline Network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31일 오전 1:0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퍼스널 브랜딩의 불편한 진실

    회사에서 개인의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누군가를 불편하게 하는 행위이다.
    이게 무슨 말일까?

    ... 더 보기

    6년간의 토이프로젝트 여정을 마무리하며 - 기술블로그 구독서비스 회고록

    ... 더 보기

    6년간의 토이프로젝트 여정을 마무리하며 - 기술블로그 구독서비스 회고록

    taetaetae.github.io

    6년간의 토이프로젝트 여정을 마무리하며 - 기술블로그 구독서비스 회고록

     • 

    댓글 2 • 저장 11 • 조회 2,883


    < 성공한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선택한다 >

    1. '의도적'은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어다. 우리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일한 핵심 단어일 수도 있다.

    ... 더 보기

    올해로 개발자 생활이 햇수로 20년째다

    2005년 7월에 일을 시작했으니, 올해로 개발자 생활이 햇수로 20년째다. 중간에 공백이 조금씩 있었으니 꽉 채운 스무 해는 아니지만, 숫자가 주는 무게는 여전하다. 2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는 사실이 새삼 신기하게 느껴진다.

    ... 더 보기

    회피를 해야 할까요? 방안을 찾아야 할까요?

    팀이나, 파트등의 조직에서의 생활을 하다 보면은 나의 의사와 다른 상황이 펼쳐지는 일이 꽤 많은 빈도로 발생이 되는거 같아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조직 생황을 하였지만 가장 어려운 것이 나의 의사와 다른 생각을 가지는 일들이 생기는 것들 같아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