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의 알고리즘은 무엇이 다른가 (좀 되긴 했지만) 틱톡이 베일에 싸여있던 킬러 알고리즘을 공개했어요. 오라클에 인수되기 전에 개인 정보 이슈 등 갖은 루머를 불식시키기 위한 #우린결백해 제스쳐로 보여요. 거칠게 요약하면 머신 러닝으로 8가지 콘텐츠/유저 유형 분류를 엄청난 스피드로 하는 것. 빠른 제안과 판단이 가능한 숏폼 콘텐츠라서 가능한 속도예요. 재밌는 건 인스타, 페이스북, (최근의) 유튜브에서처럼 구독/팔로우가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의 주요 요소가 아니라는 것. 즉, 소셜 DNA는 아니고 굳이 따지자면 아마존 같은 커머스 DNA에 가까워요. 틱톡의 히스토리와 알고리즘의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참조! 분류를 해리포터의 sorting hat으로 비유한 게 재밌네요ㅎㅎ

TikTok and the Sorting Hat - Remains of the Day

Remains of the 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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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월 3일 오전 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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