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Outcome) 중심의 클라우드 구독 | 커리어리

[결과(Outcome) 중심의 클라우드 구독 모델] 인프라를 제외한 영역에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의 다양한 기업용 클라우드 구독 모델은 아직까지 과거의 방식 (유저 수, 연간 계약 등) 의 가격 메트릭을 따르고 있습니다 이는 기업들이 자신들의 수익을 일부 보장 받기 위함이기도 하고, 아직 결과 중심의 클라우드 구독 모델에 대한 연구와 경험이 더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인프라 클라우드의 경우 비교적 단순하게 ‘사용량’을 측정할 수 있으나, 비즈니스 가치를 증명해야 하는 많은 어플리케이션 영역 클라우드 들은 이를 정량화 하고 자신들의 수익과 연계하는 것이 아직은 과제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고객들의 요구는 이보다도 더 빨리 올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 기업들은 솔루션이 가져다 주는 가치에 대한 정량화와 가격 메트릭에 대한 고민에 박차를 가해야 할 것 같습니다.

`비대면` 길어지자...ICT기업 "클라우드 비용 줄여라"

매일경제

2021년 1월 4일 오전 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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