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와 변화하는 소비시장
brunch
[✨ 메타버스와 변화하는 소비시장] 현실에 존재하지도 않는 디지털 드레스가 9,500달러에 팔립니다. 한 아이돌 그룹이 신곡 비디오 발매 기념으로 가상세계에서 팬사인회를 엽니다. 미국의 유명 래퍼는 한 게임 속 공연으로 1230만 명을 모읍니다. 지난 미국 대선 한 대통령 후보는 동물의 숲을 자신의 선거 캠페인 전략으로 활용합니다. 이 모든 일들이 일어난 세계를 '메타버스(Metaverse)'라고 합니다. 🪐메타버스는 메타(meta)와 세상(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을 초월한 가상 세상입니다. 오래된 미래처럼 보이는 메타버스를 한편에서는 미러월드, AR 클라우드, 매직버스, 라이브맵이라고도 부릅니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메타버스가 생각보다 빨리 확장되고 있으며 이미 충분히 우리 곁에 와있다는 것입니다. 이와 관해 메타버스와 변화하는 소비시장에 대해 알아보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메타버스에 대한 정의 - Adobe가 꿈꾸는 메타버스와 Aero - 아이돌 팬덤의 변화 - 게임 속 마케팅의 유형 - 패브리컨트로 보는 패션의 미래 - 메타버스 속 기념비적 사건들 - 메타버스의 윤리적 측면
2021년 1월 5일 오전 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