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의 핵심은 플랫폼 내에서 고객 행동을 수집하는 것도 있지만 플랫폼 외부의 고객 행동을 교차해서 알 수 있는 멤버십 자체의 확장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나 카카오가 간편 결제를 여기저기 갖다 붙이는 이유죠. 쿠팡과 네이버 멤버십의 진정한 승부는 고객 정보 수집과 한 단계 높은 사용 경험의 속도에 있는 것 같군요.

네이버 멤버십 벌써 250만명..."쿠팡, 나와"

n.news.naver.com

네이버 멤버십 벌써 250만명..."쿠팡, 나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5일 오후 12:5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