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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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월 7일 오전 5:35
스포티파이를 거대한 큐레이터로 받아들일 수도 있을까요?
댓글을 이제야 확인했네요. 말씀대로 스포티파이가 그 자체로 '거대한' 큐레이터 역할을 맡고 있죠. 동시에 음악산업의 여러 노드를 연결하는 네트워크 그 자체이기도 하고요. 플랫폼 효과는 여기서 발생하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음악 큐레이션은 오히려 방법론일 뿐, 서비스의 목적은 아니라고 봐요. 스포티파이는 누구와 무엇을 연결할까? 이런 질문이 필요하다고 보고, 그로부터 다양한 케이스스터디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 응원합니다.
브랜드 경영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경영자는 이 질문에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답한다. 이 답변에 재차 확인을 구하는 질문을 하면 멋쩍은 웃음과 함께 “브랜드를 ‘잘’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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