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키워드는 라이브 커머스 지금 라이브 커머스에 뛰어든 사업자는 1) 네이버 2) 쿠팡 3) 카카오 4) 그립 5) 카페 24 입니다. 쿠팡은 기존 파트너스 모델 연장선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네이버는 자사 스마트 스토어의 네트워크 효과를 위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합니다. 흥미로운 플레이어는 카페 24입니다. 쇼핑몰 솔루션 업체 1위인 카페 24는 자사몰의 희망인데요, 자사몰들도 자체적으로 라이브 커머스에 뛰어들 수 있게 인프라를 깔아주는 셈입니다. 스마트 스토어 셀러는 네이버로 모이고, 개인 인플루언서는 그립 or 쿠팡으로 가고, 독립 D2C 브랜드는 자사몰 or 네이버 협업으로 라이브 커머스에 뛰어들지 않을까 싶네요. 결국은 카카오가 가장 애매한데요, 여러분은 카카오의 라이브 커머스는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카카오가 갖고 있는 콘텐츠에 PPL 붙은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라이브 커머스하면 어떨까 싶은데, 속구조가 복잡다단하게 얽혀있어서 가능할진 모르겠네요.

윤곽 드러난 쿠팡 라이브 커머스, 뭘 할까? - Byline Network

바이라인네트워크

윤곽 드러난 쿠팡 라이브 커머스, 뭘 할까? - Byline Network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10일 오전 3:5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트레바리 북클럽, 리서치 하는데요 시즌6⟫

    ... 더 보기

    창업과 사업에 대해 막연한 환상을 갖고 계신가요? 혹은 관심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어서 고민이신가요?

    ... 더 보기

    [B라운지] (회사 이후의 삶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 선명하게 다듬기 : PBR

    www.pbr.kr

    [B라운지] (회사 이후의 삶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 선명하게 다듬기 : PBR


    6년간의 토이프로젝트 여정을 마무리하며 - 기술블로그 구독서비스 회고록

    ... 더 보기

    6년간의 토이프로젝트 여정을 마무리하며 - 기술블로그 구독서비스 회고록

    taetaetae.github.io

    6년간의 토이프로젝트 여정을 마무리하며 - 기술블로그 구독서비스 회고록

     • 

    댓글 1 • 저장 8 • 조회 1,857


    아직 나도 정립되지 않은 상태이긴한데, 실무에서의 바이브 코딩은 다르다.


    비단 개발자 관점에서만이 아니라, 기획자, 디자이너도 마찬가지로 다른 방식을 써야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