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프로덕트매니저의 역할 범위와 프로덕트주도성장>
펜도의 Ceo. 테드올슨이 제품주도성장에 대한 책을 내고,
제품주도 성장의 의미와 프로덕트매니저로서의 미래를 이야기했다.
프로덕트가 고객 인입과 리텐션을 책이시는 형태가 되면서
product ops는 굉장히 중요해졌고 프로덕트매니저의 역할도 더 확대된다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비즈니스가 고객경험을 해치지 않으면서 기술적인 가능성도 파악할 수 있어야한다고 말한다.
결국 프로덕트매니저가 비즈니스를 중요시한다고 해도
기술과 고객경험의 밸런스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이다.
치우치지 말고 골고루 배워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