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폰소, LG 생태계의 완성? > ● 한 줄 - 알폰소는 LG 전자가 주도하는 운전과 주거 및 생활의 자동화에서 발생하는 시간을 차지하기 위한 서비스 및 컨텐츠 제공에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 ● 요약: - 알폰소는 지난 2012년 설립된 TV 광고·콘텐츠 데이터 분석 스타트업. - LG 전자는 사업 다각화를 위해 알폰소를 인수. 따라서 하드웨어를 뒷받침할 소프트웨어 역량을 강화하는 모습을 보임. - "알폰소는 LG TV에서 고객관점 콘텐츠 제공을 위한 최적의 역량 보유"라고 언급됨 ● 배경: - LG 전자는 글로벌 프리미엄 TV에서 출하량 3000만대. 시장의 50% 이상. 그 중 스마트 티비가 90%. - 알폰소는 독자 개발 인공지능 영상분석 솔루션과 북미 1500만 가구의 TV 시청 데이터 보유. - 물론 이런 데이터를 북미 이외 국가에 곧바로 적용하기는 어렵겠지만, 분석 역량은 확실히 도움이 될 예정 ● 어떻게 도움이 되는가? -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혼 - 이미 LG는 TV  시장 50% 이상을 차지 - 전시장, 레스토랑, 매장, 병원, 호텔, 사무실 등 여러 장소에서 사람을 도와 요리, 서빙, 안내, 배송 등을 하는 LG 클로이 로봇 제공 - LG 시그니처 브랜드관에서 인터넷 방송관 Life is ON TV 운영 ● 즉, 제품들의 연동을 통해 LG 생태계 구축. - 여기서 알폰소는  LG 채널 등을 통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및 콘텐츠를 제공 - 고객 트렌드를 주도하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LG전자는 단순한 콘텐츠 수익 창출뿐 아니라 TV를 넘어선 전 사업 영역에서 시너지를 내는 것도 가능 링크: https://n.news.naver.com/article/092/0002210264?cds=news_edit ● 자동차도 생활의 연장선 - LG 전자가 그리는 미래에는 자동차도 포함. 이는 투자를 보면 알 수 있음. - ZKW(램프)와 엘지 마그나 이파워트레인(파워트레인) 등 자동차 부품 생산 분야에 상당한 투자 - 룩소프트(Luxoft)와 합작 법인도 설립 -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인 웹OS 오토(webOS Auto) 플랫폼을 기반으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시스템(RSE, Rear-Seat Entertainment system), 지능형 모빌리티를 위한 시스템과 서비스 등을 개발할 계획. - 즉, 차량 내에서도 컨텐츠와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 링크: https://www.ajunews.com/view/20200108085646543 http://www.autohera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692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19/11/18/2019111800035.html ● 결론 - 알폰소는 LG 전자가 주도하는 운전과 주거 및 생활의 자동화에서 발생하는 시간을 차지하기 위한 서비스 및 컨텐츠 제공에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

LG전자, 美데이터 분석업체 '알폰소'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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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데이터 분석업체 '알폰소' 인수

2021년 1월 10일 오후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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