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화 KPI가 되면 안되는 숫자들
brunch
KPI가 되면 안 되는 숫자들 1. 전에 하던 플랫폼의 단기 성과를 유지하는 목표 2. 당장 성과를 알 수 없는 목표 3. 과정 상의 숫자가 지나치게 강조되는 목표 4. 사실상 목표라는 게 필요없는 것에 세우는 목표 5. 전략 없이 모든 지표를 다 최고로 세팅한 목표 6. '답정KPI'... 합의가 아닌 목표 7. KPI는 좋은데... 왜 지금해야 하는지 모르는 목표 8. 몇 년째 복사하는 목표
2021년 1월 11일 오전 3:50
中 틱톡, 온라인 광고시장서 페북·유튜브 급으로 성장 시장조사 업체인 이마케터에 따르면 틱톡의 올해 매출은 120억달러(약 15조6000억원)로 40억달러(약 5조2000억원) 가까웠던 작년 매출의 약 3배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올해 매출 전망치는 트위터와 스냅의 매출을 합한 것보다 많은 것으로 틱톡이 플랫폼에서 광고를 시작한 지 3년밖에 안 됐다는 점을 감안하면 괄목상대한 성장이라고 블룸버그는 평가했다. 틱톡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약 10억명으로 페이스북(29억명)이나 인스타그램(20억명)보다 적지만, 사용시간 면에서는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데이터.ai.에 따르면 미국 내 틱톡 사용자 1인당 월 평균 이용시간은 28.7시간에 이르러 페이스북(15.5시간), 인스타그램(7.8시간)을 합한 것보다도 길었다.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