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소수 #집중 #몰입 #후회 #언더독 에세이집 ‘50′ 내는 홍정욱 올가니카 회장 인터뷰 중 (출처 1.13 조선일보) “인생의 위대한 비밀은 내 인생에 부여된 독특하고 은밀한 비전을 읽어내는 것. 존재의 목적을 발견하고 성취하는 극소수가 되는 것이다” “나를 인터뷰하고 있는 당신이다. 내가 아침에 만난 사람, 저녁에 만날 사람, 또 인터뷰를 앞으로 몇 개 할 건지 전혀 중요하지 않다. 지금 이 순간 이 인터뷰에 몰입하는 게 내 삶의 비결이라 생각한다. ‘세상의 너무 많은 사람이 너무 많은 일을 하며 너무 작은 성과를 낸다’는 앤디 그로브 인텔 명예회장의 말에 전적으로 공감한다. 도서관에 종일 앉아있다고 1등하는 것 아니고 사무실 종일 앉아있다고 승진하는 것 아니다. 한 시간 일하거나 공부해도 집중하는 게 성공의 비결이라 생각한다.” “일단 작은 데서 시작해야 하는 것 같다. 일상의 루틴(반복되는 습관)을 만들어 이행함으로써 새로운 자신감과 성취감 회복을 할 수 있다. 사색, 독서와 운동, 명상, 자연의 위대함 앞에서 인간의 보잘것 없음 느끼기…. 그런 여러가지를 통해 감정과 생각에 몰입하지 않고 오늘에 집중해 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고, 지금도 애쓰고 있다.” “청년과 중년의 차이는 청년은 도전 자체에 의미를 두고 있다면 중년이 되면서는 성취의 관록을 쌓아가며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거다. 그러나 궁극적인 것은 처음 시작할 때부터 성공의 개념을 어디에 두느냐에 있다고 본다. 나는 실패하는 삶보다 후회하는 삶이 훨씬 두렵다. “도전과 전진의 동력은 자신감이 아니라 열등감에서 나오는 거다. 열등감이 자신감보다 몇 배나 더 강력하다. 오늘의 나 자신이 너무나 싫기 때문에 내일 바뀌고 싶은 거지 오늘 내가 잘하고 있으니 내일은 더 잘해야지라는 동력은 너무 약하다. 늘 부족함에 대한 강박관념에 의해 여기까지 왔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홍정욱 "서울시장 출마 안 해... 지금은 나 자신과 싸워야할 때 "

n.news.naver.com

홍정욱 "서울시장 출마 안 해... 지금은 나 자신과 싸워야할 때 "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13일 오전 3:4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내가 싫어하는 마케터 ep.2🤔

    "그건 데이터 데이터 애널리스트가 해야하는거 아닌가?" 직무에 따라서 업무 룰이나 테스크가 세분화되어있는 기업이 과연 많을까? 물론 규모가 큰 기업일 수록 업무 테스크를 세분화하는 곳들이 있다. 하지만 규모가 큰 기업들의 종사자와 작은 기업의 종사자 중 어디에 비중이 높을까? 최근 스타트업에 일을 시작한 신입급 지인이 함께 일하는 마케터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했다. 대기업에서 스타트업으로 이직한 5~6년차 브랜드마케터였고 현재 스타트업에서 1인 마케터로 근무하는 분이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지인은 한 숨을 쉬었다. - 나 : "왜 그러는데? 뭐 문제가...쫌 있어??" - 지인 : "어...자기랑 맞는 분야의 마케팅이 아니라 그건 못한다고 말하더라..." 말을 들어보니 이러했다. ① 본인은 대기업에서 대행사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했고, 마케팅 기획만 했다. ② 난 기획자지 마케팅 실무하는 사람이 아니다. ③ 어떻게하는지는 모르겠고 그냥 GA 좀 설치해주세요!(to 프론트개발자) ④ GA에서 데이터보기 복잡합니까. 백오피스에 그래프로 보일 수 있도록 해주세요.(매우 쉽게 확인가능한 수치였음...) ⑤ 고객이 ... 더 보기

     • 

    저장 1 • 조회 678


    일 잘하는 마케터가 되는 6가지 비결

    십 수년간 마케터들 수백명을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는 마케터의 6가지 비결 "일 잘 하고 싶다." "어떻게 하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까?" 일을 하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갈망이죠. 정답은 없지만 가장 빠르게 이를 이루는 방법이 한 가지가 있습니다. 이미 앞서 경험하고, 성장하고, 인사이트를 갖게 된 이들로부터 노하우를 가져가는 것이죠. 훔치면 바로 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노하우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동안 12년이 넘게 일을 해오며 수많은 마케터들과 일 하고 관찰하고, 지켜보며 알게 된 일 잘하... 더 보기

     • 

    댓글 3 • 저장 215 • 조회 6,531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일상을 레퍼런스로 만드는 마케터의 기술

    ... 더 보기

    마케터는 어떤 사람들일까?

    마케팅 일은 다른 것과 뭐가 다르지?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은 누굴까? 마케팅을 하고 있는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지?🤔 마케팅을 외치는 시대, '마케팅'에 대해서는 많이 이야기하지만 정작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에 대해서는 많이 드러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감독을 알고, 음악을 들으며 가수를 마주하듯이 마케터가 누구인지, 무엇을 잘해야 하는지 이야기를 담아보려 합니다. ✅ 마케터의 DNA에서 꺼내는 5가지 키워드 1️⃣ 마케터의 민낯 마케터의 민낯. 소위 말해 쌩얼입니다. 마케팅이라는 직... 더 보기

     • 

    댓글 2 • 저장 67 • 조회 2,659


    마케터는 대체 뭘 만드는 사람일까?

    지금의 마케팅이 잘 안되는 이유 마케팅을 해야 하는 사람, 더 나아가 마케터와 함께 일을 하는 모든 사람이 알아야 할 이야기 마케터는 누구일까? 마케터는 뭘 만드는 사람일까? 마케터는 무엇의 전문가일까? ㅡ 마케팅은 세분화되고 있다. 브랜드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쓰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제휴 마케팅 등. 이렇게 봤을 때는 마케팅도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세분화되고 있는 한편으로 그걸 하나로 묶어주는 본질의 정의가 부족하다는 느낌이다. 그럼 이 시대의 마케터는 누구이며, 이들... 더 보기

     • 

    저장 70 • 조회 1,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