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콘텐츠 비즈니스 관계자들의 오픈카톡방 1. 오랫동안 음악에 대해 글을 쓰고 말을 하는 일을 해오면서 의외로 이 분야의 정보가 폐쇄적으로 공유된다는 생각을 자주 했습니다. 반드시 오픈되어야 좋은 건 아니지만, 한국의 음악 산업 분야는 매우 단절적으로 존재합니다. 2. 당장 케이팝 기획사와 인디 레이블의 연결고리도 적고, 기획과 제작, 콘서트, 홍보와 판매, 서비스, 저작권 등의 분야 간 교류도 거의 없습니다. 3. 게다가 앞으로는 콘텐츠와 음악 산업의 경계도 흐릿해질 것이 분명한데요, 그렇게 되면 비슷한 아젠다를 각자의 자리에서 따로따로 고민하는 일이 더 커질 것 같습니다. 리소스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4. 그래서 일단 가벼운 마음으로, 매우 단순한 바람을 가지고 오픈 카톡방을 만들었습니다. 5. 'MIT: 뮤직 인더스트리 토크'는 급변하는 음악 산업계의 뉴스를 공유하고, Q&A를 기반으로 관계자들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6. 음악 뿐 아니라 '콘텐츠' 영역에 계시는 분들이 참여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MIT 뮤직 인더스트리 토크

open.kakao.com

MIT 뮤직 인더스트리 토크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13일 오전 7:3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스타벅스 컵홀더의 손글씨가 말했다: 결국은 사람이다 >

    1

    ... 더 보기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 이제는 너무도 익숙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표현한 ‘영구적 위기(Permacrisis)’라는 단어가 있다. 2022년 영국 콜린스 사전에 등재된 단어다.

    ... 더 보기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magazine.hankyung.com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조회 326



    무기가 되는 일터의 질문들 (ft.마케터 숭 인터뷰)

    ... 더 보기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www.folin.co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일터의 근육] 컬리 일잘러들의 공통점

    '

    ... 더 보기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

    Brunch Story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