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좀 겨울 같네 - 핀란드, 영하 20도 내외 중] 핀란드에 본격적으로 꽁꽁 어는 겨울철이 시작되었습니다. 헬싱키를 비롯해 남부 지역은 영하 20도, 핀란드 중북부 지역은 영하 30-40도 까지 기온이 떨어졌네요. 바람이 부는 곳들도 많아 체감온도는 남부가 영하 30도, 북부는 체감온도가 영하 50도까지도 내려갔습니다. 그런데 주변 분위기는 "드디어 좀 겨울 같네"입니다. (엥?) 1. 이번 주 초에 공유해드렸던 기사에서도 잠시 언급했던 것처럼, 핀란드는 눈이 좀 와야 하는 지역입니다. 겨울에 눈이 오고 이것들이 꽝꽝 얼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언 땅이 서서히 녹으며 여름철로 넘어가야 베리 농사, 버섯 농사, 나아가 산불 방지, 여름철 폭염 방지 등등 여러모로 이득이 됩니다. 2. 작년 2020년 초 겨울은 핀란드 입장에서는 정말 기묘한 시기였답니다. 적설량이 생각보다 많지 않았고, 영하로 기온이 떨어지는 날도 적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2020년 여름은 지독히도 건조했지요. 그래서 그럴까요, 제 주변 핀란드 분들은 요즘 '이제 좀 겨울 같다' '와 드디어 좀 춥네' 라며 이 맹추위를 은근히 반기시는 분위기입니다. 여담) 핀란드 사람들은 이렇게 추운 날씨에 오히려 카펫을 밖에 널어놓습니다. 날씨가 추우니 살균(?)이 된다나요.

Cold snap brings coldest day of the year so far to many parts of Finland

News

Cold snap brings coldest day of the year so far to many parts of Finland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15일 오전 9:2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Gemini 2.5 모델의 프롬프트 캐싱도 이제 자동 캐싱을 지원하는군요. 가장 기다렸던 기능!


    요약하면 Flash 는 1024 토큰 이상일 때, Pro 는 2048 토큰 이상일 때 발동!되며, 캐싱된 토큰의 비용은 75% 할인.


    자세한 토큰 갯수 단계나 캐시 만료 시간이 기재되어 있진 않은데, 써 보면서 파악을 해 봐야겠습니다. 챗봇류에서는 선택적으로 사용하면 될 것 같고, 배치성 잡에는 여전히 명시적 캐싱이 낫긴하겠네요.


    나는 시스템 빌더이다

    ... 더 보기

    기획 제안형 UX 포폴, 어떻게 문제 해결력을 보여줄까?

    UX 포트폴리오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 더 보기

    《읽는 사람, 쓰는 사람》

    ... 더 보기

     • 

    저장 4 • 조회 786


    < 스타트업 PM이 넷플릭스 '대환장 기안장'에서 배워야 할 2가지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