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저녁에 보내는 뉴스레터 <드래프트 브리핑>을 토요일 아침에도 보내기로 했다. 낮에는 커피 팔고 밤에는 맥주 파는 컨셉. ㅋ 오늘 첫 아침 레터인 <커피 브리핑>을 보냈음. CES 2021, 미디어 관련 보고서, 음악계 뉴스, 그리고 업계 채용 소식을 추렸다. '콘텐츠 비즈니스 관점으로 스터디하는 음악 산업'이란 방향을 가지고 있다. Tech | 음악적 경험의 다음 단계 - 소니의 가상 콘서트 솔루션 - 삼성의 새로운 자동차 솔루션 - LG의 가상 인플루언서 - 애플 자동차에 대한 초점 Media | 데이터와 보고서 - <블립데이터연구소>의 데이터 예능 - '아티스트 포 스포티파이'의 성과 - 애플뮤직의 2020년 '기록적인 수치' 달성 - 틱톡의 <2020년 음악 보고서> Music | 새로운 음악, 달라진 시장 -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Driver's License" 히트 - 스포티파이 OST 차트 중 8개가 넷플릭스 작품 - 한국 음악 산업은 이제 글로벌이 기본 Business | 새로운 비즈니스, 새로운 채용 - 샤키라도 힙노시스 송 펀드에 카탈로그 권리를 넘겼다 - 리디북스가 웹소설PD를 찾는다 - 애플뮤직 코리아가 총괄책임자를 찾는다 - 워너미디어 코리아에서 제휴 담당자를 찾는다 - 넷플릭스 코리아에서 음악 비즈니스 담당자를 찾는다

☕커피 브리핑 | 새로운 음악, 새로운 기술, 새로운 채용

롱라이프랩 뉴스레터

☕커피 브리핑 | 새로운 음악, 새로운 기술, 새로운 채용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16일 오전 12:3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안정적인 기업 재미없어요! I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람들

    ... 더 보기

    생각해볼 부분이 많은 chart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가끔 미국이나 홍콩 등에서 온 해외 투자자들을 만날 때가 있다. 이미 상장된 전 세계 대기업에 투자하는 큰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에 다니는 분들이다. 그들과 이야기하다가 한국의 경영자들은 그들을 잘 만나주지도 않고,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잘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 더 보기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ㅍㅍㅅㅅ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조회 182


    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국민일보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조회 303


    < 좋은 관계를 위한 최소한의 예의, ‘거리 두기’ >

    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