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근무시의 스트레스와 감정 관리>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많은 회사들이 장기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중입니다. 재택근무를 하다보면 아무래도 사무실에 함께 앉아있을 때보다 의사소통도 힘들고, 이전과 달리 가벼운 수다나 안부를 묻는 일도 어려워지죠. 모두가 홀로 일을 하다보니 쉽게 외로워지고, 텍스트로 하는 의사소통은 비언어적인 요소가 전무하기 때문에 오해를 하거나 상처를 받기도 더 쉽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재택근무 시의 감정 관리를 위한 8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집과 일터 구분없이 일하는 나를 위해서, 그리고 멀리 있지만 함께 일하는 동료를 위한 좋은 팁들 입니다! :) - "1. 메시지의 감정적인 부분을 다듬으세요. 우리가 동료들과 원격으로 일할 때, 메시지를 보내기 전에 명확성과 감정적인 어조가 어떤지 다시 읽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어조가 어떻게 나타날지 걱정된다면, 전화를 받거나 화상 채팅에 참여하겠다고 제안하세요. 여러분의 동료(아마도 집에서 일을 하고 있을)는 말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뻐할 것입니다. 2. 시간대에 유의하세요. (여러 나라의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경우) 모든 시간대의 사람들이 포함되었다고 느끼도록, 참여해야 할 모든 사람들의 의견을 들을 때까지 의사 결정을 미루세요. 3. 우연한 협업을 위한 시간을 계획하세요. 원격으로 작업할 때, 우리는 좋은 아이디어를 이끌어내는 즉흥적인 순간들을 모두 놓치게 됩니다.: 회의 전후에 수다 떨기, 부엌이나 복도에서 안부 묻기, 서로의 책상에 들르는 것 같은 순간들요. 전화 또는 화상 회의를 통해 미팅할 때, 미팅 시작과 종료 시에 비공식적인 대화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4. 짧은 휴식시간을 위한 공간을 만드세요. 책상에서 5분이라도 떨어져 있으면 긴장을 풀고 집중할 수 있습니다. 시험을 보기 전에 잠깐 쉬었던 덴마크 학생들은 쉴 시간이 없었던 다른 학생들보다 훨씬 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5. 퇴근 후에 하는 의식을 만드세요. 매일 특정 시간에 물리적인 사무실을 떠나지 않으면 과로하기 쉬우므로 건강한 경계를 유지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뇌는 "일은 끝났다!"라고 알려주는 신호가 있으면 더 잘 알아챕니다. 6. 운동 할 시간을 캘린더에 적으십시오. 일정한 운동 시간을 확보하여 신체 활동을 하세요. 7. 서로 확인하십시오. 랜덤으로 2명이 한 그룹이 되도록 하여 자유로운 대화시간을 가지는 미팅시간을 가져보세요. 8. 외출할 때는 신중하십시오. 우리 모두가 집에서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여전히 사무실에 출근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사회적으로 거리를 두고 손을 꼭 씻으세요."

Managing Stress and Emotions When Working Remotely

MIT Sloan Management Review

Managing Stress and Emotions When Working Remotely

2021년 1월 16일 오후 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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