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광고에 대한 6가지 전망
Openads
크리테오에서 발간한 2021년 광고에 대한 전망입니다. 6가지 내용 중 제가 요즘 가장 고민하고 있는 부분은 5. 새로운 아이덴티티 솔루션을 향한 업계 협력이 전폭적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이 부분이었습니다. "현재 광고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이니셔티브 중 하나는 미래에 대비해 서드파티 쿠키에 의존하지 않는 온라인 아이덴티티 솔루션을 개발 및 도입하는 것입니다. 특이한 점은 이러한 노력이 광고주, 제휴매체사, 광고 기술 파트너, 소비자 등 전체 업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모든 이해관계자가 관여하고 있는 것입니다." iOS14 대응으로 저희 팀도 MMP, 각 매체 팀들과 미팅을 하고 있는데요. iOS14를 시작으로 앞으로 마케터들이 이런 부분과 관련해서 캠페인 운영에 대한 고민이 지속적으로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2021년 1월 20일 오전 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