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테크 골리앗’과 경쟁하는 법 > 구글,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과 같은 테크 골리앗들은 엄청난 우위를 가졌기에 경쟁업체들을 상대로 그러한 우위를 마음껏 휘두릅니다. 그렇다고 그들이 무적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실제로 그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취약합니다. 이런 테크 골리앗을 상대해서 성공적으로 경쟁하기 위한 일곱 가지의 핵심 원칙을 소개합니다. 1. 네트워크 효과를 기반으로 시장 출시 전략을 수립한다 2. 제품을 차별화한다 3. 차별화할 수 없다면, 제품의 품질을 10배 더 뛰어나게 만든다 4. 기업 구조를 차별화한다 5. 장기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한다 6.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라 7. 아직 잘 모르는 스타트업을 경계하라 그 사례로 몇가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줌(Zoom)은 테크 업계의 거물들이 몇 년 동안 비즈니스를 해왔던 영상회의 시장에서 기업가치가 500억 달러(55조 원)가 넘는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스포티파이(Spotify)의 기업가치는 500억 달러(55조 원)가 넘으며, 애플과 구글을 정면으로 상대해서 음악 스트리밍 분야의 업계 선두를 차지합니다. 드롭박스(Dropbox)는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신들의 운영체제에서 기본적인 솔루션으로 제공하며 심지어 구글에서는 어마어마한 용량을 무료로 제공하는 상황에서도 기업가치 100억 달러(11조 원) 이상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쇼피파이(Shopify)는 아마존이 장악한 이커머스(e-commerce) 시장에서 1,000억 달러(109조 원)가 넘는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기에는 너무 좋은 글인거 같습니다 :)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테크 골리앗'과 경쟁하는 법

ㅍㅍㅅㅅ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테크 골리앗'과 경쟁하는 법

2021년 1월 22일 오전 12:17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