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이 다소 자극적이긴 하지만, 내용은 좋다. Paid marketing (광고 등)에 편향되어 있는 현재 마케팅 산업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이케아의 디자인 총책임자 Marcus Engman은 디자인이 광고보다도 더 ROI가 높은 마케팅 방법이며 (물론 회수기간은 오래 걸리겠지만) 이 contrarian적인 생각을 기업들에게 가르치지 위해 에이전시를 차렸다고 한다. 아주 contrarian적인 생각은 아닌게, 이미 실리콘 밸리 스타트업들은 "product-led growth"에 익숙하다. 제품이 너무 좋아서, 제품이 고객의 니즈를 충분히 충족시켜서 스스로 마케팅을 하게 되는 (입소문) 방법이다. 다만 paid marketing이 유행하고 마케터들이 가장 선호하는 방식인 이유는 광고효율을 분석, 측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디자인의 효율을 측정하는 방법이 아무리 좋아진다 하더라도 지금의 퍼포먼스 마케팅 같이 마지막 비트까지도 측정할 수는 없을 것이다.

디자인이 마케팅을 죽이게 될 것이다.

brunch

디자인이 마케팅을 죽이게 될 것이다.

2019년 8월 16일 오후 8:5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