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기에 여행사가 살아남으려면> 1/ 코로나로 인해 해외 여행이 중단되자,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 대부분 여행사가 심각한 역성장에 직면했다. 2/ 따라서 해외 여행으로 주요 사업 구조를 가저갔던 회사들은 급격한 구조조정와 함께 일정의 혼란기에 접어 들게 되었다. 3/ 사후적으로 해석해보면 한국을 비롯한 대부분 나라에서 모든 여행 사업자가 심각한 침체를 겪을 때 역설적으로 1등만 성장하는 사례가 빈번한데 이는 국내 여행을 가격 경쟁력이 높을 것으로 보이는 1등 업체에게 예약하기 때문이다. 4/ 아마도 한국 주요 여행사들은 매출 비중으로 보더라도 국내 여행은 거의 한자리수 비중에 불과했을텐데, 이는 마이리얼트립도 1% 수준으로 마찬가지였다. 5/ 여행 업계에서 마이리얼트립의 피봇팅은 성공적인 사례로 송꼽히는데, 이는 아주 단순하게 보면 국내 여행으로 사업의 초점을 완전히 바꾸었기 때문이다. 역설적으로 절체절명의 순간에 기존 레거시를 바꾸지 못한 대형업체들은 역성장했지만, 마이리얼트립은 V자 곡선으로 성장을 이루어냈다. 6/ 핵심 전략은 제주도 국내 여행 상품 강화, 인프라 개선 및 인재 충원이었고 과정 속에서 어떤 의사결정이 이루어졌는지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코로나 지옥에서 생존한 '마이리얼트립'의 피버팅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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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지옥에서 생존한 '마이리얼트립'의 피버팅 전략은?

2021년 1월 24일 오전 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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