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C 구독모델로 '살아남은' 기업들이 신경썼던 10가지 요소를 소개한 번역글이에요. 각각의 세부 내용을 유심히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1.꼭 필요한 서비스인가? vs. 있으면 아주 좋은 서비스인가? 2. 기존의 반복되는 소비자 행동 패턴 vs. 새롭게 반복되는 소비자 행동 패턴 3. 무료 또는 체험판 사용자에서 유료 구독자로의 전환 4. 구독자의 연간 총 수익 가치 (Subscription Gross Profit (Annual)) 5. 리텐션율 (고객, 매출, 사용) 6. 고객 유치 비용 회수 기간 7. 초기 구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체 시장 파악 8. 2차, 3차 구독 서비스 제공 9. 이탈한 고객을 돌아오게 하는 잠재력 (Winback Potential) 10. 네트워크 효과

성공적인 B2C 구독 모델을 도입하기 전 체크해야 할 요소 10가지

Junewoo on Notion

성공적인 B2C 구독 모델을 도입하기 전 체크해야 할 요소 10가지

2021년 1월 25일 오후 11:23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