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9가지> 1.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 검증은 이미 끝났습니다. ‘효과가 있냐, 없냐’를 따지기보다는, ‘어떤 인플루언서와 어떻게 작업을 할 것이냐’, ‘어떻게 하이퀄리티의 콘텐츠를 만들 것이냐’에 집중하는 것이 훨씬 더 낫습니다. 앞서가는 회사들은 이미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2.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여전히 인스타그램이 ‘갑’입니다. 인스타그램이 쇼핑 기능을 강화하는 이유도 이때문이고요. 3. 물론 틱톡 또한 새로운 채널로서 폭풍 성장하고 있습니다. 틱톡이 인스타그램에 비해 이용자들의 참여율이 높고, 틱톡 또한 커머스를 붙이는 게 관심이 많기 때문에 틱톡은 여러모로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4. 일회성 협업보다는,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세요. 창작자와 소비자 모두 일시적 홍보보다는 브랜드와 더 깊이 있는 관계를 구축하기를 원합니다. 그러니 일회성의 홍보 포스팅을 올린 것보다는, 장기적인 브랜드 홍보대사로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이 방식이 브랜드 로열티를 만드는데도 훨씬 더 효과적일 겁니다. 5. 인플루언서들이 평소에 어떤 브랜드를 좋아하는지도 관찰해보세요. 대부분의 인플루언서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가 더 잘 되기를 바랍니다. 따라서 자신의 브랜드를 좋아하는 인플루언서를 찾고, 그들과 협업하는 것이 훨씬 더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6.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모든 걸 해결하려고 하지 마세요. 요즘 소비자들은 똑똑해서 단순히 자신이 좋아하는 인플루언서의 포스팅 하나만을 보고 결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브랜드에 대한 영향력과 세계관을 구축한다는 의미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접근하세요. 7.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다음 레벨은 ‘엠버서더 마케팅’입니다. 핏이 맞는 인플루언서와는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그 인플루언서의 구독자들과도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세요. 8.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성장에 기여하세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이 훨씬 더 구독자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고, 참여율도 훨씬 높습니다. 따라서 브랜드에 어울리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찾아서 그들의 성장에 기여하면, 그 구독자들에게 굉장히 좋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9. 인플루언서 마케팅 단가는 계속 올라갈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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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월 26일 오전 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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