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커머스, 무신사 성공의 비결👭] 🏷큐레이터평 과거에는 커뮤니티의 수익모델이 대부분 광고였다면 요즘은 커뮤니티가 자체적으로 콘텐츠 커머스 형태로 진화하면서 유저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형태로 발전하는 경우가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무신사가 그렇고, 외에도 오늘의집, 파우더룸, 스타일쉐어 등 UGC기반의 커뮤니티에서 출발했다가 점차 커머스 기능으로 확장하는 사례들이 있죠. 특히 본문에도 언급된 것처럼 커뮤니티는 단기적인 관점에서는 수익화가 불가능하고 진정성이 중요한만큼 대기업이 진입하기 어렵다는 허들도 있습니다. 커뮤니티 커머스 특히 무신사의 성공 비결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 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무엇이 무신사를 '커뮤니티 커머스'의 제왕으로 만들었나

Byline Network

무엇이 무신사를 '커뮤니티 커머스'의 제왕으로 만들었나

2021년 1월 29일 오전 2:0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