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_일하기_3가지_키워드 코로나 이후 주가가 엄청나게 오른 세일즈포스(Salesforce)의 수석부사장의 말은 너무나, 너무나 현실적입니다. "일하는 방식이 영구적으로 바뀌었다. 기업은 이제 어디서나 일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워커를 영입하기 위해 새로운 HR제도를 마련하고 기술적 역량도 갖춰야 한다" 그렇다면, 일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1. Digital First Experience : 고객은 어떤 기기에서든 매장에 연결되어야 하고, 이 연결은 끊김이 없어야 합니다.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화'된 서비스와 경험이 중요해집니다. 2. Remote Work : 리모트워크는 이미 높은 생산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지털에 대한 숙련도가 높아지고, 디지털에 익숙한 세대들이 조직의 중심으로 들어오면 그 차이는 지금보다 더 커지겠지요. 리모트워크가 적합한 분야는 마케팅, 백오피스, HR, 회계, 디자인, CS, 글쓰기, 부동산, 전자상거래, 프로젝트 관리 영역입니다. 3. Digital Work : 디지털워크는 단지 구호에 그쳐서는 안되고, 기업문화이자 업무 프로세스 자체여야 합니다. 실제로 유럽의 컨설팅펌의 연구에 의하며, 디지털워크가 생산성 증가로 이어지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기업문화'라고 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일'의 미래는?..."하이브리드 워커 돼야" -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일'의 미래는?..."하이브리드 워커 돼야" - 머니투데이

2021년 1월 31일 오전 2:0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