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는 어떻게 ROAS 2698%를 달성했을까?
네이버 블로그 | BZCF | 비즈까페
ROAS는 광고를 통해 발생된 증분(incrementality)에 대한 매출에 대한 지표다. 그냥 광고선전비 대충 뽑아서 매출에 나눠버리면 안된다는 뜻이다. 그 '증분'을 계산하기 위해서 다양한 기술적, 과학적 시도가 있는건데 그걸 다 무시하는 머저리 같은 블로그 글이 작년 이 맘 때 바이럴이 있었다. 그리고 최근에도 몇 몇이 공유하는 걸 보았다. 당연히 저 수치는 쿠폰이나 할인은 빠져있는 매출이며 컬리가 투자하는 물류에 대한 것도 감안이 되어있지 않다. 무지보다 무서운게 이런식의 어처구니 없는 분석글이다.
2021년 1월 31일 오전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