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왜 자동차를 만들까? 몇 주는 지난 핫 | 커리어리

애플은 왜 자동차를 만들까? 몇 주는 지난 핫이슈지만, 애플카는 주식시장에도 실제 산업시장에도 이슈였습니다. 물론 테슬라라는 좋은 사례가 있지만, 애플은 갑자기 왜 자동차 산업에 진입하려는 걸까요..?? 아직은 이상일 뿐인 전략이지만, 애플은 자동차/이동/자율주행에서 소비하는 콘텐츠를 포함한 새로운 플랫폼을 꿈꾸고 있습니다. 아이폰 혁명이 없었다면 이상이라고 무시했겠지만, 아이폰을 보았기에 저는 애플이 만들 자동차가 기대되네요. 더 자세한 이야기는 좋은 브런치 글로 대체합니다.

애플카?

brunch

2021년 1월 31일 오후 12:40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같은 제품을 더 싸게 마케팅 인식시키는 법 대조효과라는 마케팅 스킬을 하나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대조 효과란 같은 내용이라도 비교되는 대상에 따라 다르게 인식되는 효과를 말하는데,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제품의 원래 가격에 기대치를 더하라 (더 비싸게 정가를 책정하기) 2. 의도적으로 비싼 경쟁 제품 보여주기 (캡슐 커피를 카페 커피와 비교하기) 1번은 이제 많은 소비자가 알아 효과가 거의 없는것 같지만, 2번은 아직 유효한 스킬 같다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읽어 보세요 : )

[DBR] 비싼 제품을 먼저 보여줘라!

동아비즈니스리뷰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