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엇이 충성고객을 만드는가? 무신사의 MA | 커리어리

✅ 무엇이 충성고객을 만드는가? 무신사의 MAU 는 174만명이다. 에이블리(254만), 지그재그(213만) 는 무신사보다 MAU 가 높지만 거래액 기준으로 보았을때 무신사의 2019년 거래액은 9,000억, 지그재그는 6000억, 에이블리는 1080억이다. 지그재그, 에이블리는 커머스로 시작한 플랫폼인데 반해, 무신사는 커뮤니티로 시작된 플랫폼이다. 다른 카테고리로는 화해, 오늘의집, 스타일쉐어가 있다. 커뮤니티는 꼭 구매 시점이 아니더라도 유저로 하여금 홈페이지를 방문하게 한다. (2019년 오픈서베이 조사에 따르면 새로운 트렌드를 보기 위해 무신사를 방문하는 회원이 65%, 특별한 이유 없이 습관적으로 방문하는 회원이 48%를 차지했다.) 재구매율, 구입빈도면에서도 무신사가 타 패션 멀티브랜드샵 / 쇼핑몰보다 압도적으로 높다. 무신사의 커뮤니티는 충성고객을 만들었고, 콘텐츠를 매출을 만들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커뮤니티가 모든 걸 삼킨다.) : https://brunch.co.kr/@sirhc118/71

무엇이 무신사를 '커뮤니티 커머스'의 제왕으로 만들었나 - Byline Ne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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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월 1일 오전 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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